본문 바로가기
현업MD 업무 기록

국내 신규 오픈 F&B 스토어 (뚜르띠에르, 오므오트, 시몬스)

by choichoi 2022. 3. 22.

'시몬스침대'의 '시몬스 그로셔리 스토어 청담' 매장 전경 (사진 출처 : 시몬스침대)

데이트에 빠질 수 없는 맛집! 트렌드와 분위기까지 잡은 신규 오픈 F&B 스토어를 소개한다.

 

1. 시몬스 그로셔리 스토어 (Simmons Grocery Store, F&B 스토어 / '22. 2월 오픈)

'시몬스 침대'가 그로셔리 스토어까지 오픈했다. '시몬스 그로셔리 스토어 청담'은 '시몬스 침대'에서 운영하는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 일환으로 '23년 2월까지 운영되는 장기 팝업 공간이다. 샤퀴테리샵(유럽 골목에서 볼 수 있는 육,가공 위주 식료품점)에서 영감 받아 꾸며진 이 공간은 외관부터 이국적인 비주얼을 뽐내며 층마다 다른 콘텐츠로 운영된다. 1층은 그야말로 샤퀴테리샵의 무드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으로 의류, 식료품, 문구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시몬스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2층은 부산 해리단길에서 유명한 '버거샵'이 입점되어 있는데 해리단길의 레트로 한 인테리어와 맛을 그대로 옮겨놓았다. 한 켠에는 퍼포먼스를 위한 농구 코트가 마련되어 있어 공간의 재미를 더한다. 3층은 디지털 아트워크 전시 공간으로 만들었는데 현재는 '오들리 새티스파잉(이상하게 만족스러운)'을 테마로 '멍 때리기'를 주제로 한 8개의 디지털 아트를 전시하고 있다. 최근 시몬스는 힐링과 치유를 테마로 한 다양한 상황의 '멍 때리기' 영상을 브랜드 캠페인으로 전개하고 있다. 발렛도 가능하고 나우웨이팅으로 대기 등록도 가능하다고 하니 청담 나가실 분들은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한다.

>> 주소 : 강남구 선릉로 158길 / 인스타그램 계정 : @simmonskorea

 

2. 뚜르띠에르 (Tourtier, 디저트 카페 / '21.12월 오픈)

'뚜르띠에르'는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바 '퍼블릭하우스'에서 낮 시간대에 운영하는 카페다. 기존 와인바로 운영했을 때 '퍼블릭하우스'가 엄청난 핫플레이스는 아니었으나, 미트 파이로 브랜딩 한 파이 케이스를 책처럼 책장 VMD로 단시간에 인스타그램 핫 플레이스로 등극했다. '뚜르띠에르'는 불어로 고기 파이를 뜻 하는데, 브랜드명에 맞게 한우 떡갈비 미트 파이를 메인으로 하고 미트 파이와 마롱 페이스트, 커피 등을 판매한다. 사실 메인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미트파이는 와인바에서 판매되었던 메뉴 중 하나였는데 따로 브랜딩 하여 별개의 브랜드로 론칭한 케이스다. 기존 지하 1층과 1층을 썼던 와인바를 지하 1층으로 축소하고, 1층을 전면 리모델링해서 뚜르띠에르 카페 공간으로 만들었다. 매장 인테리어와 패키징 맛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가오픈부터 인스타그램의 핫플로 등극한 '뚜르띠에르'는 매일 미트 파이 전량이 솔드 아웃되고 있다. 미트 파이 나오는 시간은 12시, 1시 30분, 3시! 원래 인당 6개로 한정 판매되었는데 지금은 구매 수량 제한 없이 판매된다고 하니 시간 맞춰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 주소 : 성동구 왕심리로2길 30 / 인스타그램 계정 : @tourtier.seoul

 

3. 오므오트 (Omot, TEA 하우스 / '21.08월 오픈)

'오므오트'는 한국 로컬 TEA 브랜드와 TEA 룸을 운영하는 브랜드로, 성수 'fe26' 카페에 샵인샵으로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다. TEA라는 콘텐츠와 가야금 선율 음악이 어우러져 평온한 느낌을 주는 이 공간 세련되면서도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젊은 고객층을 Cafe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보여준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바로 Tea 세리머니인데, 시즌 테마에 맞춘 특별한 TEA와 디저트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차 오마카세' 서비스다.  코스 외 다양한 한국차도 준비되어 있으니 TEA를 좋아하는 분 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한다. 공간에 잔잔하게 퍼지는 가야금 소리는 '오므오트'만을 위해 직접 제작한 음악이며, 다양한 작가들의 도기들도 모두 '오므오트'만을 위해 제작된 도기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공간이다. 시즌별 테마를 정하고, 테마에 맞는 TEA를 제공함으로써 매번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과 차를 우려내는 과정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진행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TEA에 대한 충분하고 전문적인 설명은 덤! 기존 핫플레이스는 커피 위주의 카페였다면 최근에는 새로운 트렌드로 TEA CAFE가 등장하고 있다. 건강, 안정, 힐링 등에 대한 고객 니즈와 이 공간에서만 제공되는 'Only & 특별한 서비스(TEA 오마카세)' 니즈가 반영되어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차를 좋아하고 차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원하시는 분 이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 주소 : 성동구 서울숲2길 12 / 인스타그램 계정 : @_omot

댓글